<나비효과>

<나비효과>
‘나비효과’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나비 효과’는 미국의 기상학자 에드워드 로렌츠가 제시한 이론으로, 브라질 나비의 파닥거림이 대기 흐름을 바꿔 미국 텍사스 주 토네이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즉 초기값의 미세한 차이에 의해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는 현상을 뜻하는데, 나비의 작은 날갯 짓이 예측불가의 연쇄반응적인 영향을 주어 종국에는 대형 허리케인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혼돈 이론(카오스 이론)입니다.

 

세상을 보면 때떄로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난 후, 더 이상 그 세상에 개입하지 않으시고 그냥 놔두고 계신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것은 이신론(理神論, Deism)또는 자연신론이라고 불리우는 18세기 계몽시대에 등장한 이단적 철학사조 또는 신학사조로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세상은 하나님의 개입없이 그냥 자연법칙과 그 자연법칙을 이용하는 인간의 손에 의해서 굴러가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많은 사람들은 끊임없이 기도하고 있고, 하나님은 끊임없이 그들의 기도에 응답하고 계십니다.
그 기도의 응답은 개인적인 것일 수도 있고 나라를 위한 기도 응답 처럼 모든 이와 관련 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나비의 날갯 짓 하나가 허리케인을 불러올 수 있다면 우리의 수 믾은 기도의 응답은 우리가 사는 세상을 얼마나 많이 바꾸어 놓았을지 가늠조차 할 수 없습니다.


결국 세상은 그저 인간의 손에 의해서 굴러가는 것 처럼 보여도 기도를 통해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손에 의해 굴러가고 있는 것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통해 세상을 주관하고 계시는 것을 나비효과가 말해줍니다.

Add comment

Comments

There are no comments yet.

Create Your Own Website With Webador